카테고리 없음

레시피 진한 황금 레시피 배구정원 떡볶이

pri4iqq 2021. 5. 31. 02:58

안녕하세요 김 원장님의 탐구 생활입니다새해에 떡국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어제 어렸을 때 친구들이 놀러와서 독거중년들끼리 떡볶이 황금 레시피로 매운 떡 요리를 만들어 먹고 한 살 더 먹었거든요. ㅎ

요즘은 찬바람이 많이 불어서 집에서 보내는 시기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맛있게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를 만든 매콤달콤한 음식을 먹으면서 따뜻한 바닥에 이불 깔고 누워서 드라마 전 시즌을 하루 종일 달리다 보니 홈카스가 따로 없더라고요. 특히 어렸을 때 학교 앞에서 같이 사먹었던 친구들과 같이 먹어서인지 분식집 스타일의 양념맛이 더 입에 배어 추억여행 하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그럼 지금부터 만드는 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

1. 재료준비

- 준비할 재료 (2인분, 밥스까락계량기준)

쌀떡 또는 밀떡 400g, 어묵 4장 160g 대파 1줄 다진마늘 2스푼 삶은계란 4개 국물용 멸치 주물 750ml 3컵

<양념재료> 고추장3 큰술 고추장3 큰술설탕3 큰술진간장3 스푼2. 국물국물 만들기

제일 먼저 떡볶이 황금레 시피에 진한 멸치 국물을 만들어 주었어요.

백순생산 요리비책에서는 스프를 따로 설치하지 않고 쿨하게 조미료를 넣어 만들었습니다.저는 꼭 국물로 만들 거예요.

제가 다시마, 북어머리로, 구루마새우,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만 들었는데 그중 베스트는 멸치국물의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멸치 특유의 비린내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죠?또한 냉동실에 장시간 보관되는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물기, 기름기가 없는 마른 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약 5분간 볶으면 바삭바삭해져서 국물에 잘 우러나 비린내가 싹 가시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다음에 물을 500ml, 2컵 넣고 끓여줘요
처음에는 센 불에서 부글부글 끓이는 약한 불에서 뭉근한 불로 졸이듯이 15분간 끓이면 국물이 더 잘 우러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에 걸러주면 간단하게 진한 국물이 됩니다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대로 조미료를 넣어 만들어도 맛있겠지만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3. 조미료를 넣다

그다음에 떡볶이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을 넣어주는데양념을 섞을 필요 없이 간단하게 수프에 넣어주세요.

이것도 백현 선생님의 요리법 말고 제가 좋아하는 팁입니다.다진 마늘 2숟갈을 넣으면 풍미가 깊어지고 맛이 더욱 살아나요.

묵직한 맛보다 깔끔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대로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각각 3스푼씩 넣어줍니다."

매운맛을 줄이려면 고춧가루를 줄이고 짠맛을 줄이려면 고추장을 줄여주시면 됩니다.

이 비율은 굉장히 맛이 진하거든요.

그다음에 간장이랑 설탕도 두 스푼씩 넣어주시는데

간장을 넣으면 붉은 색 양념에 검은 빛을 띠어 훨씬 맛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스프를 하는 동안 줄어든 만큼 물 200ml를 추가해서 서보문 코포트를 할 때까지 중불에서 만들어주셨어요

요약해 생각하면 다진 마늘 2스푼, 각 양념 3스푼씩 하는 옥하꼬또도 쉽주여

4. 재료 넣기

이제 남은 재료 넣겠습니다

떡은 따로 불에 불릴 필요는 없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넣으면 되는데 저는 냉동실에 보관해 둔 떡이기 때문에 물에 미리 3분간 넣어 두었다가 해동했습니다.

바로 떡볶이 황금 레시피 국물에 떡을 넣어줬어요

아직은 걸쭉한 상태가 아니니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끓이면 전분이 나오고 점점 걸쭉해져요.

저는 그냥 고춧가루를 써서 큰 알갱이가 그냥 보였어요

마치 국물에 고추장만 넣은 것처럼 부드러운 질감을 좋아하신다면 깨끗한 고춧가루를 사용해 주세요.

이어서 떡이 말랑말랑해졌다 때로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 중요한 대파를 넣어줍니다

0.3cm 간격으로 어슷썰기 또는 길게 썰어서 취향에 맞게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저는 바삭바삭한 대파의 식감을 즐기기 위해 큼직하게 썬 것입니다.

잘게 잘라주시면 엉키지 않고 예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다음 떡볶이 황금레시피의 마지막 재료인 어묵을 썰 차례입니다.

가늘고 길게, 비스듬히, 사각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저는 떡보다 오뎅이 더 좋아서 듬뿍 넣었어요.
어묵은 다른 재료에 비해 국물을 많이 씻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에서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부터 끓여도 어묵 향이 충분히 잘 나더라고요

이렇게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 들어간 재료를 잘 섞은 다음에

강한 불에서 약 3분간 조리하면 맛있는 메뉴가 완성됩니다.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찍어봤습니다.

매콤한 수메르가 코끝을 강타하고 군침이 질질 흐르며 발을 동동 구르던 떡볶이의 황금레시피였습니다. ㅎ

또 삶은 달걀도 예쁘게 껍질을 벗겨 넣으면

이거를 정말 제가 만들지 않았나 뿌듯할 것 같아요 친구가 나에게 떡볶이 장사를 해도 좋다며 새해 비전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5. 완성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지만 백정원 떡볶이의 레시피대로 하면

20분-25분이면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어묵을 탱글탱글 넣은 떡볶이 황금 레시피라서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진한 매운맛 끝에 밀려오는 달콤한 맛이 담백하고 쫄깃한 쌀떡과 찰떡궁합입니다.

좀 더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다 먹은 후에 남은 양념장에 밥 한 그릇을 넣고 조미김을 썰어서 넣고

참기름을 조금씩 넣어 비벼먹었기 때문에 별로 맛이 없었기 때문에 바닥까지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끝까지 먹는 기쁨이 깃든 떡볶이 황금 레시피여서 내일 다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분식집 분위기 만들어 드셔보세요. :)

 

그럼 저는 이만 안녕~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