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피클황금레시피_ 비트요리 비트레시피 비트피클만들기_

pri4iqq 2021. 6. 2. 21:57

피클을 너무 좋아해서 홈메이드 피클을 6년째 만들고 있다.

이번에 입덧하면서 시판되는 오이피클을 사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었어 ㅋㅋㅋ 너무 달고 인위적인 향이 강했어

 

 

https://m. 'blog.naver.com/sandychoo 피클'은 우리 냉장고의 필수 반찬이다. 2017년부터 피클 레시피를 자주 올리고 있다. 유자피클, 셀러리피클... m.blog.naver.com  

 

추천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m.blog.naver.com

 

 

 

 

 

비트에서 정말 맛있는 피클을 넣었는데 너무 웃긴 건 동치미를 좋아하는 딸이 제일 잘 먹는다는 거야 하하 좋아

 

 

 

재료 비트 2개 피클링 향신료 1 스푼과 소금 반 스푼과 젓가락 2 잔, 식초 1 잔, 설탕 23 잔

 

비트향이 강해서 피클 장물비유 물: 식초: 설탕 =2:1:23으로 맞춘다.

 

 

* 무게기준이 아닌 그릇의 눈대중 기준으로 재면 된다.

비트의 손질

고무장갑을 끼고 감자칼로 바삭바삭 껍질을 벗기면 금방 벗길 수 있다. 그리고 비토 물이 잘 들기 때문에 도마 위에 유산지를 깔고 작업을 해주었다.

비트 자르기

비트는 아래에 있는 칼로 가볍게 자른 면을 바닥에 고정시킨다. 그 후 너무 두껍지 않도록 일정 두께로 자른다. 그 다음 계속 옆으로 해서 채를 썰어요. 길이가 너무 길어서 반으로 잘라주면서 마무리

유리병의 열탕 소독

유리병을 열탕 소독을 해야 하는데 나는 잼도 그렇고 장아찌도 그렇고 끓는 물을 그대로 넣는 초간단 소독법을 택한다. 잼, 장아찌, 피클 다 했는데 오래 갔어

병에 담음
피클 긴 냄비에 끓인다.

물 2잔, 설탕 23잔, 피클링 향신료 1잔, 소금 반, 냄비에 넣고 끓인다. 이대로 약 10분 정도 끓인다. 피클링 향신료를 생략한 경우 설탕이 녹을 때까지 3분 정도 끓여주면 된다. 나는 오랫동안 향신료를 끊이고 싶어 10분을 끓였다.

*식초는 아직 넣지 않은

물 2잔
설탕 23잔
소금 반 숟가락
피클링 향신료 1 스푸 응

 

 

갓 끓인 냄비.

니시다시나베
여기서 잠깐만!
피클링 스파이스 구성을 보자

머스타드씨드, 고수, 딜씨드, 흑후추, 정향, 계피, 월계수잎

10분 지나면 피클린 구스파이스를 제거하다.티백 넣는 걸 잊고 고생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식초 한 잔만 더 붓고 1분만 불에 올려놨다가 불 끈다. 오래 끓이면 식초 맛이 나고, 나는 이렇게 짧게 식초를 데우는 정도로 불에 올린다.귀찮게 될 수도 있으니까 같이 넣고 끓여서 먹어도 돼 이건 내 스타일
식초 한 그릇
따끈따끈한 피클소스 뿌리기

피클은 뜨거울 때 야채 위에 뿌려야 채소가 아삭아삭하고 식감이 살아난다.

데우지 말고 바로 뚜껑을 닫고 나서 실온에 하루 두었다가 냉장실로 옮긴다
이렇게 두면 몇개월이라도 냉장고에 남아 있어 좋은 반찬 중 하나이다.
먹어보니까 무피클 먹는 거랑 맛이 비슷해!동치미킬러 로진이 너무 좋다면서 정말 잘먹어 단점은 물이 너무 좋고 조심해
치킨 먹고 치킨 무 다 먹으면 이거 먹으면 너무 좋아

 

 

 

 

 

 

https://youtu.be/dMTwj1CZ1p0

#비트요리 #비트피클 식초 만들기 #비트피클 만드는법 #비트레시피 #피클황금비율 #피클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