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곱창닭도리탕 곱돌이탕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

pri4iqq 2021. 6. 3. 13:08

안녕하세요~ 주말은 즐거우셨는지 아 그래요? 어버이날도 있었고, 어제는 아는 사람이 놀러와서 바쁜 주말을 보냈나봐요.~오늘은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 입니다.이번에는 좀 특별하게 닭도리탕 레시피에 곱창을 넣어서 곱창을 만들었어요저는 곱창을 정말 좋아하는 마니아인데 물에 빠졌다기보다 구이를 좋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도 항상 구워먹거나 국물에 넣어본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만들어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앞으로는 이 레시피에서 애용할 일이 많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물에 넣고 끓이면 고름이 흘러가니까 맛이 별로 없을 것 같았는데 국물에 그 맛이 나서 너무 고소해요. ^^
언제부터인가 먹기 좋게 닭다리 살로 만들고 있는데 뼈를 발라먹지 않아도 되니까 편하기도 하고 뻑뻑하지 않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요즘 치킨도 순살 치킨 먹고 있어요 곱창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넣지 않아도 전혀 상관없으니 참고하세요~
고구마 대신 감자 넣어도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고구마가 더 맛있거든요 매운 국물에 단맛이 더해지면 더 달게 느껴지기도 하고 완전 맛있게 ^^-회량밥스푼계량, 2~3분

닭다리 정육 300g 곱창 300g, 고구마, 작은것 2개 양파 반개 당근 3분의 1개 대파 반대물 800ml

<처음 끓을 때> 설탕 3미임 2

<양념> 고춧가루3 진간장6다마늘1 카레가루1 고추장1(선택)

이거 제가 요즘 먹고 있는 초벌곱창인데 전에 한번 올려본 적 있는 ㅅㅇ입니다.오픈하면 1분도 안되는 사이에 품절될 정도로 게팅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가성비가 매우 인기있는 제품입니다.항상 구워먹기만 하는데 닭도리탕 레시피에 활용해도 너무 맛있어요
고구마랑 당근은 큼직큼직하게 썰고 양파랑 대파도 먹기 좋게 썰어요당근 사진은 어디 안 갔어요 ㅋ
양념의 재료는 평소 것과 동일하지만 곱돌이탕이라서 냄새가 날까봐 카레가루 1큰술 더해서 만들었습니다.원래 저는 카레를 좋아하는데, 볶음이나 국물에 넣어도 고소한 게의 냄새도 잡아주고, 맛도 살려주는 거예요.
이렇게 랩을 해서 냉장실에 6~7시간 정도 넣어놨는데 그냥 바로 사용해도 되는데 아무래도 조금 숙성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닭다리살 정육은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썬 후 냄비에 넣고 800ml를 붓습니다.다음에는 더 맛있게 할 수 있도록 무쇠로 된 웍에 끓였어요.
설탕 3, 맛술 2큰술 넣고 끓이세요.이렇게 설탕을 먼저 넣고 끓이면 조미료가 더 배게 해준대요.뼈가 있는 것을 만드는 경우는 한 번 삶아서 씻고 만들면 더 깔끔해집니다.
저는 껍질과 기름을 거의 다 제거했지만 그래도 끓고 불순물이 떠서 숟가락으로 덜어줬어요.
그리고 양파, 고구마 , 당근을 넣어주세요
이제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다 넣고 잘 풀어서 중불에서 푹 끓일 거예요
저는 30분 정도 끓인 것 같아요국물 맛을 보고 맛이 잘 맞았다고 생각했는데 곱창을 넣고 끓여줬어요밑바탕이니까 그렇게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니까
3~4분 정도 끓이다가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처음에는 국물 색깔이 빨갛다 했는데 그거로 인해서 색깔이 좀 밝아졌어요여기 고소한 맛이 녹아있어요.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를 그대로 곱도리탕으로 활용해봤는데 완전 대박이었어요부드러운 맛에 쫄깃한 식감이 더해지고 국물에 물이 녹아 고소함이 가득하니 이걸 왜 이제야 만들었는지 좀 후회할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옛날에 식당에서 찌개를 먹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맛있는 곳이 아니었는지 별로였는데 이번에는 정말 맛있었어요.
신랑도 정말 맛있다고 해서 안 넣는 것보다는 훨씬 낫대요.신랑도 저도 내장류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입에 맞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완전히 싫지 않으면 한 번 넣고 끓여 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소주는 못 먹는데 저절로 소주가 생각나요
늘 먹던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 그대로 하나만 더했는데 이렇게 맛이 바뀔 줄이야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닭은 뒷전이고 곱창만 많이 먹었네요~ 닭양과 똑같이 넣었더니 꽤 푸짐하더라구요.
이제 닭도리탕은 이걸로 자리를 잡을 것 같아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아서 남길 것 같았는데 남김없이 다 먹어버렸네요.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 그대로도 맛있지만 쫄깃쫄깃한 식재료가 들어가 더 최고였어요이웃들도 식당처럼 맛있게 드시려면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

<과정요약> 1. 손질한 닭에 물 800ml 설탕 3, 맛술 2큰술, 당근, 양파, 고구마, 양념장을 넣고 끓인다 3. 거의 완성될 무렵 곱창통 4.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안녕하세요~오늘 소개드릴 요리는 얼큰하고 쫄깃한 식감이 정말 좋은 백종원 순두부찌개 만드는 법인데...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