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둥근호박볶음 가보차 새우젓볶음 만드는 법

pri4iqq 2021. 7. 23. 12:37

@ 둥근호박볶음료 이유호박새우젓갈볶음 만드는 법

©투고, 사진, 요리윤리

집에 갔는데 엄마가 동네 주말농장 하시는 분한테 받은 거라고 #동그라미 호박을 주셨어요.오이랑 고추도 가져다 주세요.

무게를 달아보니 마트에서 파는 가늘고 긴 애호박 2개 정도의 무게였습니다.반으로 잘라 반은 #동그란 호박볶음을 만들었고 반은 고추장찌개를 끓였습니다.

 

여름이니까 #호박요리를 많이 하게 돼요.역시 호박은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확실히 맛이 좋아져요.

특별한 맛이 없어도 맛있는 #호박새우젓볶음.

하얗고 국물을 묽게 만드는 방법도 좋아. 나무지만 저는 바삭하게 볶는 방법이 더 좋아요.

스프를 조금 넉넉하게 넣어주면 더 촉촉하게 스프도 조금 떠먹을 수 있게 하는 레시피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렸어요.오늘은 국물 없이 촉촉한 정도로만 볶아주는 레시피로 소개합니다.

 

# 단호박 새우젓볶음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재료 : 둥근호박12개(150g), 홍고추 1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깨 12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시마물 50~60ml. + 볶음오일의 적당량.

* 둥근 애호박 대신 긴 애호박 하나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1큰술 = 15ml.

재료의 손질

같이 넣어줄 양파, 대파, 홍고추 준비해주세요.

애호박 반 (150g)은 두껍다 의심이 없도록 잘게 자릅니다.
반이 이 정도 크기다 맞아요
양파도 크기에 맞게 자르겠습니다. 홍고추는 토막을 내겠습니다.

파도 어슷썰어 놓습니다.

새우젓, 다진마늘, 고춧가루 준비할게요
볶음요리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애호박을 넣고 볶습니다겉이 약간 익도록 볶아줍니다.
홍고추를 넣고 호박 표면이 익어 밤샘이 나면 다시 물 50~60ml를 넣어줍니다

국물을 더 끓이려면 100ml 정도 넣어도 돼요오늘은 살짝 볶아주기 때문에 50~60ml(큰술 4)를 넣었습니다.

다시마를 찬물을 붓고 끓여낸 다시물이에요. 없으면 그냥 물을 넣어도 되고, 만약에 멸치육수가 있으면 넣어주시면 더 감칠맛이 좋겠네요.

하지만 새우젓이 들어있는 요리라서 다시마 물과 물도 충분했어요.

여름철 멸치국물 대신 간단한 요리 스프로는 다시마 스프도 좋습니다.

다시마를 뿌리지 마세요.1 장 정도로 물을 1.5 리터 넣고 냉장고에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만.저는 보통 반나절 이상 달여서 사용합니다.찬물에서 맛도 영양도 잘 나옵니다.감칠맛도 좋아요.전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여름에 제격입니다. w만들기 쉬운데 급하게 사용하기 좋은 스프입니다.

다시마 물을 붓고 중불로 올려 새우젓을 넣고 푹 삶으세요.
고춧가루 넣고
다진 마늘도 넣고요.
이렇게 해서 찰싹찰싹 스스 프장량입니다.

충분히 익도록 뚜껑을 덮고 1~2분 정도 끓입니다.

뚜껑을 열고 1~2큰술 정도 남기도록 볶다가 1~2정도 남았을 때 호박을 찔러보고 부드럽게 익지 않으면 물이나 다시마물을 2큰술 정도 넣어 조금 더 끓입니다.

으깨지지 않게 정성스럽게 볶다가 국물이 작은 숟가락으로 1~2,3스푼 남으면 불을 꺼줍니다.
참깨,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짜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정말 좋네요!
마트에서 구입해서 먹고 싶은 다호박볶음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동그란 애호박새우젓볶음입니다.텃밭, 주말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요즘 집집마다 주고받는 채소들이 많아요.동그란 호박볶음도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뜨거울 때 밥 위에 얹어 먹으면 밥 한 그릇이 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