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돼지껍데기 요리법 #볶음 양념집 맛있는

pri4iqq 2021. 8. 21. 04:44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안주볶음 맛있는 돼지껍데기 요리법 돼지껍데기를 구워 술안주로 먹었는데 집에서 만날 줄은 몰랐어요볶아달라고 신랑이 가져온 돼지껍데기

 

재료. 돼지껍데기5장, 양파1개, 청양고추2개, 대파약간장2T, 월계수잎고추장1T, 고춧가루2T, 간장5T, 맛술3T, 다진마늘2T, 다진생강12t, 매실생강2T, 꿀or올리고당1T

01 돼지 껍질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돼지 껍질을 물로 가볍게 씻는데 시판되는 가죽은 기름기도 깨끗하게 제거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02 돼지 껍질을 20분 삶으세요.

수육을 삶을 때처럼 본인의 레시피대로 양파, 대파 뿌리 등 넣고 싶은 야채를 넣어도 좋습니다.된장 2T, 월계수잎 몇 장 넣고 끓을 때 돼지껍데기 5장 넣고 삶으면 되는데 20분 삶으면 딱!

끓을 때 돼지껍데기를 넣어주세요
03 돼지껍데기 볶음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돼지껍데기가 익었을 때 볶음 양념장을 만들고 고추장 1T, 고춧가루 2T, 간장 5T, 맛술 3T 다진 마늘 2T, 다진 생강 12t, 매실액 2T, 꿀 or 올리고당 1T

위에 양념장은 돼지껍데기 5장 기준입니다.

04 볶음에 들어갈 야채를 썰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넣고 싶은 야채를 골라 넣으세요.양파를 작은것을 넣었지만, 볶음을 먹다보니 양파를 좋아하는 저는 조금 부족했습니다.

05 수육 껍질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삶은 돼지의 껍질은 먹기 좋은 크기로 미끄러지기 때문에 손을 조심해서 잘라주세요.

먹다보면 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볶음을 먹다보면 식어서 식감이 딱딱해지고 크네요 ㅎㅎ

사진의 사이즈로부터 한번 더 반으로 자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06 돼지껍데기를 볶아주세요
기름을 조금 넣고 예열되면 돼지껍데기를 볶아주세요껍질이 굳으면 따로 접시에 덜어 야채를 볶습니다.
07 볶음에 들어가는 야채를 볶아주세요

양파, 대패, 고추 순으로 야채를 볶아 주세요.

양념을 넣고 돼지껍데기도 볶아주세요

 

 

 

 

 

 

 

 

 

 

 

 

 

 

야채가 익으면 볶음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양념장에 물을 조금 넣고 살짝 양념장을 넣으세요.

야채에 양념이 잘 섞이는 것 같으면 볶은 돼지 껍질을 다시 넣고 함께 볶으세요.
09 맛있는 안주 돼지껍데기볶음 싹이 완성되었습니다
데코를 위해서 쪽집게를 살짝 위에 올려놓으면 완성
집에서 돼지껍데기 요리를 쉽게 할 수 있어요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 고춧가루를 쓰시거나 청양고추를 조금 더 넣으시면 되는데 저희는 매운 쫄보들이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만든 돼지껍데기 요리에 대해서 쫄깃쫄깃해서 맛있다.술 안주로 홈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좋고, 나머지는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