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에게 잘 먹어도 질리지 않는 최애 메뉴가 있다면 어떤 메뉴를 들까요?'
저는 된장찌개, 김치찌개,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닭볶음탕은 일주일에 두세 번 끓여 먹어도 언제나 만족할 만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같이 매끼 같은 메뉴로 먹을 수는 없지만 매주 만들어 먹어도 언제나 맛있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메뉴입니다. 여러 가지 채소와 함께 넣고 끓여 나오는 음식으로 풍성하게 만들어 나눠 먹기도 좋다.
호불호가 없는 닭고기가 주요 재료이므로 집들이 음식이나 생일 상에 내놓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입안 가득 퍼지는 양념으로 더욱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바로 소개합니다.
* 초벌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닭볶음 양념재료] 고추장 3T, 고춧가루 3T, 다진마늘 1T, 간장 2T, 굴소스 1.5T, 맛술 1T, 설탕 2T, 참기름 1T, 후춧가루 12t
T 큰술 ::듬뿍 숟가락 1큰술 약 10mL
t 작은술 :: 티스푼 작은술 약 5mL
C 컵 :: 종이컵 국내 범용 사이즈 계량컵 기준 한 컵
+ Tip :: 서양계량컵의 경우 250mL로 약간의 양이 많아요!
[오늘의 요리 간략정보] 난이도 :: 보통 예상 소요시간 :: 약 70분
T :: 일반 숟가락으로 넉넉한 큰 숟가락 t :: 티스푼으로 작은 숟가락
+ 오늘의 레시피 요약 정리 +
1) 닭고기는 볶음용 닭고기나 취향에 따라 다리 부위 등으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2) 양파와 감자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파는 4센치 간격으로 자릅니다.
4) 매운맛을 더해주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동일하게 썰어 준비합니다.
5) 닭은 끓는 물에 삶아 준비하시면 국물이 더욱 깨끗해지고 핏기제거도 가능합니다.
한번 삶은 고기에 양념재료를 전부 넣고 살짝 익혀서 뜬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준비한 야채를 하나에 넣고 끓이세요.
부족한 맛은 취향에 맞게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