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간단하게 계산해 보세요! 분수 계산

pri4iqq 2021. 3. 30. 21:54

안녕하세요! # bank baby입니다!

 

오늘은 분수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볼 거예요!

저는 초등학교 때 숙제로 시켜서

책상에서 가만히 숫자를 계산하고 있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 할머니 할아버지 성함을 외우고 이것저것 하면서 어렸을 때 머리를 썼던 기억이 아직도 나요wwwwwww

신기했어요.그 기억을 살리면서 준비해봤습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알아볼까요?!

슝슝 치가 뭐예요?촌이란 무엇일까?

촌가는

라고 해서

부모 자식 관계를 계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수계산을 가장 쉽게 하는 것은

저를 기준으로 하나씩 더 해준다고 생각하세요.

부모와 자식은 몇촌일까요?바로 위의 1촌이라고 할 수 있죠.그럼 저와 형제자매 사이는 몇 촌일까요?

저와 부모님이 사촌, 자매가 사촌

2촌이 되는군요!

가리는 거 없죠?

그렇다면 더 알아보기 위해서 직계와 방계를 조사해 볼텐데요!

직계란

직접 연결되어 있는 계통은 할머니, 할아버지,

즉 조부모 아래

부모 아래

나아레

자녀와 같이 1촌 1촌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관계를

직계라고 합니다.

직계혈족은 몇몇 친등법으로 호칭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몇촌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몇 가구라고 칭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하네요.'3 대 2 대'입니다.

직계가 아닌 방계가 있습니다.

옆으로 갈린다고 했잖아요

형제나 사촌 형제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직계를 제외한 나머지 길이라고 보셔도 돼요

 

민법상 친족의 범위는 8촌 이내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사진으로 가져왔습니다.

어렸을 때 초등학교에서 도전 골든벨 때

큰아버지 아내를 뭐라고 부르냐고 물었던 질문이 생각나네요.

그때 정말 고민하면서 선택했는데....결과는 틀린거 같지만..

큰아버지의 부인은 작은아버지예요!

이 사진은 모계 혈통입니다

단숙이도 생각보다 많이 만나네요!외당숙원은

어머니의 사촌오빠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어때요? 마을 숫자 계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사실 이렇게 많이 뵐 일이 없죠하지만 저도 친척 결혼식 때 정말 7촌까지 왔던 걸 보니 와보고 싶어졌어요.

상식으로 분수 계산은 알아두면 나중에 계산하게 되면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