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르테지오메가 3의 효능은?

pri4iqq 2021. 4. 7. 17:46

요즘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느꼈어요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몸이 무거워서 침대에서 꾸물거리는 시간이 점점 길어졌거든요.

코로나의 영향으로 예전만큼 일이 많은 것도 아닌데 몸이 더 힘든 이유가 뭘까 생각해보니 체력 문제인 것 같았어요.그러다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을 알게 됐어요.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세 끼를 더 신경 써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건식으로 먹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건식으로 건강에 신경을 쓰면 정제된 영양소를 황금비율로 섭취하는 만큼 효과도 당연히 올라갈 겁니다.

평소에는 쇠고기와 치킨 등 육류를 좋아해서 자주 먹습니다만, 야채와 생선은 고기만큼 충분히 섭취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이 먹기 쉬운 영양소 중심의 건기식을 찾다가 오메가3를 먹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제품은 닥터 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였습니다이 제품이 아르테지오메가 3 효능이 좋기로 평판이 아주 좋더라구요.

오메가3가 좋은 건 다들 아시잖아요이 영양소는 주로 생선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심혈관 질환을 막아 각종 불필요한 염증을 억제해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몸 안에서 스스로 합성되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알티지(rTG)라는 말이 생소했어요.

처음에는 '새로 개발된 영양소인가?'라고 생각했지만,

오메가3의분자구조에따른분류기준을의미한다라는거죠.이게 중요한 내용인데 좀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오메가3는 분자 구조에 따라 TG, EE, rTG형으로 3가지로 분류됩니다.

1세대인 TG형은 어류에서 추출한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흡수율은 높지만 잡유, 즉 포화지방산으로부터 분리되지 않아 오메가3의 함량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흡수율이 높아도 오메가3보다 포화지방산이 더 많이 흡수되는 것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2세대인 EE형은 이러한 TG형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포화지방산을 제거하고 고함량의 오메가3로 거듭났습니다.

그러나 포화지방산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에탄올과 결합하여 오메가3의 흡수율이 떨어지고 에탄올 분자도 함께 섭취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3세대인 rTG형입니다.TG형과 EE형의 단점을 보완하여 오메가3의 순도뿐만 아니라 흡수율도 높인 형태였습니다.

근데 rTG형도 단점이 하나 있었어요순도와 흡수율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 복잡한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일반적인 오메가 3개 제품보다 가격이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하나 먹어도 제대로 먹는 편이 좋을 것 같아서 저는 rTG 오메가3로 결정했습니다.

순도와 흡수율을 모두 취했다는 말을 읽었을 때 이미 아르테지오메가 3효능에 반해 버렸죠.

근데 rTG에 대해서 알게 된 다음에 초임계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조사해 보니, 초임계는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저온에서 오메가 3를 추출하는 방식이었어요.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헥산 등의 화학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방법이었습니다.

'아르테지오메가3' 효능이 다른 일반 오메가3 제품보다 우수하다는 사실은 알 수 있었지만, DHA 비율도 확인하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DHA 비율을 왜 확인해야 하냐면 오메가3는 지방산으로 구성성분은 크게 EPA와 DHA로 나눌 수 있어요.

그런데 인체의 장기를 보면 DHA가 EPA보다 수백 배 이상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기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DHA가 EPA보다 훨씬 더 많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오메가3제품을 고를 때는 DHA비율도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DHA 비율이 최소 80% 이상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 인체 구성성분에 맞는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내가 건강 식품을 살 때 피하고 싶었던 일이 있는데요.동물성 재료로 만든 젤라틴 캡슐이었습니다.

젤라틴 캡슐은 소나 돼지 등의 가죽을 사용해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그래서 동물을 사육할 때 쓰이는 항생제나 성장 촉진제가 원료에 남아 있을지도 모른대요.

그래서 나는 이왕이면 더 안전한 식물성 소재를 선택하고 싶었습니다.방금 이 제품이 식물성 캡슐이라 망설이는 이유가 없었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을 최대치로 누리기 위해 고려한 조건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오메가3 중에서는 아르테지오메가3 효능이 가장 좋다. 둘째, 초임계 추출 방식이 인체에 더욱 안전하다.셋째, DHA비율은 80%이상인 제품이 좋다.넷째, 식물성 캡슐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 4가지만 꼼꼼히 확인하셔도 딱 맞는 오메가3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근데 주문할 때 모델이 배우 송중기 씨였어요송중기씨가 출연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 보셨나요?저는 너무 재밌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 제품의 아르테지오메가 3 효능에 더 믿음이 가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먹으면 저도 송중기 씨처럼 꽃미모의 동안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거르지 않고 먹어야 한다는 의욕이 생겼어요.

어쨌든 상품을 주문해 보니 일단 패키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오메가3는 열, 빛, 산소 등에 노출되면 산패하기 쉽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서는 포장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 제품은 캡슐이 각각 개별 포장된 PTP 포장이므로 다 먹을 때까지 보관에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여러모로 오메가3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갖춰야 할 장점은 다 갖춘 제품을 잘 구매한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만약 저처럼 규칙적인 오메가3를 섭취하기 위해 건식을 찾으신다면 부족함이 없는 닥터린의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를 추천합니다!

위 게시판은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콘텐츠입니다.